통영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통영 관내 초, 중, 고 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급단위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급단위예방교육’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예방교육, 사회정서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영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위(Wee)센터의 전문 인력이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학급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학급단위예방교육’ 프로그램은 학생 활동을 중심으로 기획하여 학생들에게 학급 적응력을 높이고 학급 내 구성원 간 올바른 상호작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래서 프로그램 주 내용에는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알기, 풍선 협동 놀이, 감정 단어 맞추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급단위예방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에 관하여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승원 교육장은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즐거움을 느끼고 건강한 학급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통영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된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늘 열린 자세로 소통하며 의견을 수렴해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