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손승원)은 5월 22일(목),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통영지역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경상남도교육청의 예산 편성 과정에 도민 누구나 직접 참여하여 지방 교육 재정의 민주성, 책임성, 투명성을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주민들은 사업 제안,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제 정책에 반영되도록 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목적과 운영방식 안내 ▲2023년~2024년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결과 분석 등을 통해 추진단의 제도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경남 교육에 실효성 있는 제안사업 발굴 방안과 지역 내 참여 활성화 전략 등에 대해 주민참여예산 컨설팅단과 함께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통영지역추진단은 학부모, 교직원, 주민참여예산위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실제 교육 현장에 반영될 수 있는 제안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통영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제안사업들이 실제 교육 현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교육이 실현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영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담당자 김성민 ☎650-8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