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손승원)은 22일 통영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이하 통영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2025학년도 입학생 120명(초등 5~6학년 및 중학교 1학년)과 학부모, 영재교육 담당강사, 관내 초․중학교장 등 총 3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입학식은 ‘가장 나답게!’, ‘모두를 이롭게!’ 그리고 '창의융합형 리더 양성' 등을 슬로건을 중심으로 중심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입학 허가 선언을 비롯, 신입생 선서와 환영사 및 축사, 강사 및 담임 소개, 입학생 소감 및 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 안내가 이루어졌고, 2부에서는 통영초등학교 교실에서 각 과정별로 특색있는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가 영재교육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리고 한 입학생은 “학교와는 다른 새 친구들과 함께 도전할 생각에 설렌다. 수업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통영영재교육원은 ▲초등수학▲초등과학▲초등문학▲초등발명의 4개 초등과정과 ▲중등수학▲중등과학의 2개 중등과정을 운영하며 1년 동안 134시간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는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