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지난 19일 시청 강당에서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제12·13·14대 김정현 회장의 이임식과 제15대 류정훈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천영기 통영시장, 배도수 통영시 의회 의장, 시·도의원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과 지역 내 여러 자원봉사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의회의 새출발을 격려했다.
행사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이임 회장 및 前 임원진 감사패 전달 ▲축사 ▲자원봉사협의회 기 이양 ▲취임사 ▲제15대 임원진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류정훈 신임회장과 함께 통영시자원봉사자협의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으로는 ▲수석부회장 김윤실 ▲기업부회장 조주석 ▲읍면동부회장 권맹숙 ▲사회단체부회장 김상순 ▲사무국장 장명옥 ▲회계 김행숙 ▲부회계 문영미 ▲서기 정미량 ▲감사 고철수, 류정진 회원이 선임됐다.
김정현 이임회장은 “지난 6년 동안 성심껏 자원봉사 활동에 최선을 다해왔고, 함께해 주신 회원 여러분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앞으로 류정훈 신임회장님께서 훌륭하게 이끌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이임의 변을 밝혔다.
류정훈 신임회장은 “제15대 회장으로서 협의회의 운영을 더욱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